공신 최고 멘토의 ‘가슴 뜨거운’ 공부전략
간절하고 생생한 만큼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맨손의 꿈이 가장 뜨겁다』는 한마디로 행복한 삶을 위한 안내서, 꿈을 이루는 전략비법이다. 그 어느 공부법 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생생하고 간절한 공부전략이 저자의 삶을 통해 한 편의 다큐멘터리처럼 펼쳐진다. 단칸방 문제아에서 인권변호사까지, 맨손으로 일군 꿈의 전략, 특별한 공부전략 노하우가 하나하나의 문장으로 살아 꿈틀대듯 절절하게 쏟아진다.
한때 ‘공부의 신’ 최고의 멘토로 활약하며 청년 세대들에게 가슴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 저자 구본석. 그는 현재 인권변호사라는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그 어느 것 하나 든든하고 잘난 배경을 두지 못해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꿈의 지도를 개척해서 그려나갔는데, 그것이 마침내 성공한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꿈이 맨손에서 출발한 쉽지 않은 것이었기에, 맨손의 꿈이 거쳐야 할 길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그 길의 고단함과 희열을 최대한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전함으로써 모두의 꿈을 응원하고자 한다. 이로써 누구라도 자신만의 꿈을 향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격려해준다.
‘공익 인권변호사’라는 꿈을 향해 달려온 자신의 여정을 지극히 치밀하고 탄탄한 서사로 전하는 이 책은 그의 지향처럼 ‘작은 것들을 위한 한 편의 시’와도 같다. 왜 꿈을 꾸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이들, 꿈을 향한 길에 서 있으나 그 길에서 방황하고 허둥대는 모든 이의 가슴에 삶의 정곡을 찔러주고, 꿈의 진실을 일러준다. 결국 꿈이 있어야 행복한 삶이 된다는 것, 꿈을 찾는 그 길에서 자아실현이라는 삶의 정수가 쏟아진다는 것을 자신의 삶을 통해 명백히 증명하고 있다.
공부의 신에서 정의의 로맨티스트(LAWMANtist)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한 저자의 경이로운 인생 사용 설명서와도 같은 이 책은, 진정 ‘꿈’꾸는 삶이 무엇인지, 그 길은 어떻게 빛나는 것인지에 대해 철저한 지침을 내려준다. 그의 지침, 그 특별한 공부전략을 따라가다 보면 누구라도 자신만의 꿈의 정상에 오르는 길이 선명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