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레버리지』를 한 번 더 뛰어넘는다!”
부와 돈에 대한 상식을 뒤집는 날카로운 통찰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출간 즉시 국내 경제경영 분야 1위에 올라 화제가 되었던 롭 무어의 『머니』가 국내에 출간된 지 5주년을 맞아 『부의 속성』이라는 새로운 제목과 표지로 돌아왔다. 전작 『레버리지』에서 “돈은 그렇게 버는 게 아니다!”라고 말하며 부의 추월 공식을 제시한 롭 무어는 『부의 속성』을 통해 “부자의 돈에 대한 생각은 당신과 다르다!”며 부자와 돈에 대한 편견을 뒤집음으로써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레버리지’할 수 있는 자본주의 게임의 법칙을 알려준다.
영국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자수성가의 신화를 쓴 저자가 자본주의 게임에서 필승하려면 게임의 룰부터 익히라고 말하는 이 책은 세스 고딘의 강력한 추천의 말처럼 “부에 관한 가장 철저하고 포괄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만큼 국내에서 처음 출간된 2018년 당시에도 창업가나 파이어족 등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새로운 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새로운 ‘부의 바이블’로 떠올랐다. 『부의 속성』이라는 새로운 제목을 입은 롭 무어의 역작이 아직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한 많은 이에게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물꼬가 되길 바란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공의 법칙은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이다. 미래의 성공을 위해 남들보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고, 더 일찍 일어난다. 그런 사람들은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 잠자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데 사용한다. 은퇴한 후의 안락한 삶을 위해 자신의 현재와 젊음을 희생하는 것이다.
롭 무어는 5만 파운드의 빚더미를 안고 파산 직전에서 3년 만에 백만장자로 거듭나면서 부를 끌어당기는 메커니즘을 직접 경험하고, 억만장자와 성공한 기업가들을 수없이 만나며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핵심 요소를 연구했다. 그는 『부의 속성』에서 어떤 생각과 태도가 당신이 이룰 수 있는 부를 막고 있는지 파헤치고, 부와 돈에 대한 편견을 뒤집는다. 나아가 부의 정의, 목적, 역사, 흐름, 시스템, 자연적·경제적 법칙을 알고 ‘가장 빨리, 가장 현실적인 시간 안에 부를 증식시키는’ 모든 방법을 공개한다.
당신은 누구보다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다. 동시에 좋은 부모, 자상한 배우자, 사회적 영향력이 큰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나 운은 필요 없다. 부에 대한 생각을 재설정하고,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공식을 실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