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유비쿼터스 컴퓨팅
- 최초 등록일
- 2007.05.18
- 최종 저작일
- 2007.01
- 47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 ,정의 ,역사 응용분야, 적용분야 등을 자세히
기술하였고 오랜 기간동안 준비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발표하기 좋게
제작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Ubiquitous computing의 기본개념
컴퓨팅 객체가 실생활 공간의 사물과 환경 속으로 스며들어 상호 연결되어
인간‧사물‧정보간의 자율적 컴퓨팅 환경이 제공되는 것
※ Physical World(Everyday Life) + People + Information + Computer
(Small computing chip + Sensor + Network<line network + Wireless +
Mobile + Short Range RF Interface>)
단 한마디로 표현하면:
Computing access will be everywhere.
유비쿼터스 컴퓨팅’에 대한 개념은 1988년 Xerox사의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에 의해 처음 제시
연구대상 :
Computer Science(Computer, Network)
Human
목표 :
컴퓨터와 네트워크 그리고 인간이 조화 된
문화 창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터넷혁명 이전의 물리공간(1공간)과 인터넷혁명 이후의 전자공간(2공간)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장(3공간)으로 컴퓨터를 비롯 하여 다양한 기기들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