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멜의 보병전술_
롬멜의 보병전술은 내가 전에 읽었던 ‘신화로 남은 영웅 롬멜‘과 같은 주인공이지만 그 책과는 다른 그의 보병전술전략에 대해서 다룬 책이다.
이 책은 제 1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한 독일이 그 경험을 분석하여 교훈을 얻기위한 목적으로 전후 수백 권의 책을 발간할 때, 그와 같은 목적으로 쓰여진 책이다.
롬멜 자신이 보병학교의 교관으로 복무하면서 강의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겪었던 전투경험을 바탕으로 그의 탁월한 전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책의 감상문을 읽기전에 롬멜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잠시나마 설명을 하자면
롬멜(1891-1944)!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탁월한 실력을 발휘한 야전지휘관이기도 하다. 1910년 육군에 입대하고 제1차 세계대전에는 소위로서 참전하였다.
전후 나치스운동에 흥미를 가지고, 히틀러에 접근, 친위대장이 되었으며(1938), 나치스의 국방군을 지휘하여 빈 ?프라하 ?바르샤바 등지를 침공(1939)함으로써 제2차 세계대전의 빌미를 삼았다. 대프랑스작전에서 기갑사단장으로 장도의 적중돌진으로 전공을 세웠다. 41년 초 이탈리아군을 원조하기 위하여 북아프리카 파견 독일군 사령관으로 기용되어 사막의 전차기동전에서 천재적인 직관과 결단력을 발휘하여 전적(戰績)을 쌓아 연합군으로부터 <사막의 여우>라고 불리게 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