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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1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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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에 1권 책 읽기 (나를 발
전시
키는 첫 번째 습관)
윤성화ㆍ독후감
1
건
좀 더 책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지금보다 책을 많이 읽지 않을까?『2주에 1권 책 읽기』는 막연히 자기계발을 위해 책을 읽어야 겠다고 생각은 ...
좀 더 책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지금보다 책을 많이 읽지 않을까?『2주에 1권 책 읽기』는 막연히 자기계발을 위해 책을 읽어야 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독서습관 5단계 매뉴얼을 소개한다. '2주에 1권 읽기'라는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며 <마음 다지기 →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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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짓들의 역사 (나쁜 행동이 어떻게 문명을 발
전시
켰을까?)
로버트 에반스ㆍ독후감
1
건
더 크고 더 멋진 향연을 위한 욕망이 인간의 문명을 탄생시키고 역사를 바꾸었다!세상을 변화시킨 15가지의 악덕과 그것을 즐기는 방법은 남다른 ...
더 크고 더 멋진 향연을 위한 욕망이 인간의 문명을 탄생시키고 역사를 바꾸었다!세상을 변화시킨 15가지의 악덕과 그것을 즐기는 방법은 남다른 호기심을 가진 이들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이드 『나쁜 짓들의 역사』. 대체로 술과 담배, 매춘, 마약 등 공동체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는 나쁜 것들, 즉 악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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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의 여왕 (안데르센 동화집,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5)
안데르센ㆍ독후감
1
건
『눈의 여왕』.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명작들을 일러스트 작가 규하의 그림과 함께 만날 수 있다. <눈의 여왕>, <인어공주>...
『눈의 여왕』.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명작들을 일러스트 작가 규하의 그림과 함께 만날 수 있다. <눈의 여왕>, <인어공주>, <나이팅게일>, <백조왕자>, <장난감... 눈의 여왕, 인어공주, 백조왕자 등 여러 캐릭터들의 모습이 돋보인다. 현대적인 해석으로 재창조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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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절반은 협상이다 (상황을 역
전시
키고 주도권을 잡는 딜메이커되기)
안준성ㆍ독후감
2
건
인생의 절반은 협상, 중요한 것은 주도권을 잡는 것이다!상황을 역전시키고 주도권을 잡는 딜메이커되기『대화의 절반은 협상이다』. 미국 변호사...
인생의 절반은 협상, 중요한 것은 주도권을 잡는 것이다!상황을 역전시키고 주도권을 잡는 딜메이커되기『대화의 절반은 협상이다』. 미국 변호사인 저자 안준성이 한미 통상협상, 한-일 FTA, 한-싱가포르 FTA 등 협상의 최전선에서 활약한 경험을 살려, 감정을 다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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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의 전쟁 (사람을 움직이고 상황을 역
전시
키는 51가지 말의 기술)
박홍순ㆍ독후감
1
건
평범한 당신도 무대 위 주인공으로 만드는 토론과 연설의 기술! TV 토크에서부터 강연까지, 연예인이나 학자가 주인공이었던 무대가 보통의 전문...
평범한 당신도 무대 위 주인공으로 만드는 토론과 연설의 기술! TV 토크에서부터 강연까지, 연예인이나 학자가 주인공이었던 무대가 보통의 전문가들로 채워지고 있다. 말로써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이들이야말로 현재 가장 뜨거운 시대적 주인공들이다. 이제 말만 잘하면 성역은 없다. TV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되고, 청중을 거느리고 다니며, 자신만의 길을 닦을 수 있다. 문제는 말을 잘하는 것이 기질이나 성격에 영향을 받고 타고난 것이라 믿고 쉽게 포기한다는 것이다. 『말의 전쟁』은 말은 성격과 별개로 기술에 영향을 받는다고 말하며, 불특정 다수를 움직이는 ‘연설의 기술’과 마주앉은 적의 마음을 돌리는 ‘토론의 기술’에 대해 알려준다. 플라톤, 소크라테스, 장자에서부터 히틀러, 지젝, 김대중과 유시민, 표창원에 이르기까지 과거부터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인물들의 흥미진진한 ‘말 말 말’을 토대로 역사, 정치, 사회 등을 종횡무진하며 사례들을 펼쳐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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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 미술: 지구 내전 시대의 미술 (지구 내전 시대의 미술)
히토 슈타이얼ㆍ독후감
1
건
영상 작가이자 저술가 히토 슈타이얼의 근작 『면세 미술: 지구 내전 시대의 미술』 한국어판이 출간됐다. 동시대 미술의 작동 방식을 파헤치고, ...
영상 작가이자 저술가 히토 슈타이얼의 근작 『면세 미술: 지구 내전 시대의 미술』 한국어판이 출간됐다. 동시대 미술의 작동 방식을 파헤치고, 급진적인 이미지의 정치학을 설파한 전작 『스크린의 추방자들』에 이어, 이 책은 한 걸음 나아가 데이터 자본주의가 몰고 온 전 지구적 갈등과 모순을, 특유의 비약적 글쓰기로 극한까지 몰아붙인다. 인간이 만든, 그러나 더 이상 통제할 수 없는 존재들이 현실을 규정하고 우리 자신의 모습까지 형상화하는 동시대 ‘알고리듬적 무의식’을 좇아 데이터의 바다를 부유하는 이 책은, “예리하고, 정확하며, 예기치 못한 매혹을 선사한다.”(보리스 그로이스) 달리 말해 보자면 만약 당신이 휴대폰으로 찍은 셀카에 담긴 이미지가 정말 자기 모습이라고 믿는다면, 이 책을 권한다. 지구 내전 시대의 미술 이 책의 부제는 그저 수사에 불과한 말이 아니다. 첫 번째로 실린 글 「좌대 위의 탱크」의 무대는 내전 중인 우크라이나 동부의 도시 콘스탄티노프카다. 이곳에서 친러시아 분리주의자 집단이 옛 소련 탱크의 용도를 변경한다. 2차 세계 대전 당시 사용됐던 이 탱크는 기념물 좌대에서 끌어 내려져 곧장 전장에 투입된다. 인류의 유산을 보존하는 박물관과 미술관은 동시대 내전을 위한 무기고가 된다. “박물관은 차고인가? 병기고인가? 기념물 좌대는 군사 기지인가?” “이 상황에서 20세기의 제도 비판 미술 용어를 갱신하는 것이 가능한가?” 저자가 서두에서 던지는 질문이다. 역사가 현재를 침범하고 게임 플레이어로 둔갑하는 상황에서, 슈타이얼은 이에 상응하는 미술 기관의 모델은 어쩌면 ‘면세 미술’일지 모른다고 말한다. ‘면세 미술’(duty free art) 역시 상징적인 표현이 아니다. 말 그대로 세금이 면제되는 미술이다. 그것은 세계 곳곳에 마련된 자유항 수장고 속에 존재한다. 제네바 자유항에 마련된 건물에 “피카소 작품 수천 점이 보관 중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기록이 다소 불투명한 관계로 아무도 정확한 숫자를 알지 못한다. 그러나 이곳의 내용물이 그 어떤 대형 미술관의 소장품에도 견줄 수 있다는 점은 거의 의심의 여지가 없다.” 어디론가 이동 중인 물품을 보관하는 자유항의 미술품은, 어디에도 가지 않는 동시에 항구적인 이동 상태에 있다. 조세 피난처이자 세심히 설정된 범죄 지역으로서 자유항의 면세 미술은 시간과 공간이 탈구된 동시대 미술 기관의 한 모델이 되는 한편, 내전 지대의 미술관은 난민들을 위한 대피소가 된다. 형언하기 어려운 이런 현실 앞에서 슈타이얼은 면세 미술의 개념을 더욱 극단으로 밀어붙인다. ‘의무가 없는’(have no duty) 미술, 어떤 가치를 수행하거나 재현할 의무가 없는 미술, 누구에게도 신세 지거나 봉사하지 않는 미술. 이런 미술이야말로 “본질적으로 전통적인 자율적 미술이 엘리트주의에 빠지거나 그 자체의 생산 조건을 망각하지 않았더라면 실현했을 바로 그것이다.” 나는 이 모순을 풀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이 다루는 범위는 우리가 흔히 아는 미술을 벗어난다. “패턴 인식, 알고리듬 동종 선호, 파시즘과 봇 정치, 스팸 및 이메일 사기 등 철학, 경제, 군사, 공학, 예술, 사회, 대중문화를 가로지르며” 현실의 인식적 토대를 산산조각 내고 논쟁을 촉발한다. 예컨대 휴대폰이 보여 주는 당신의 모습은, 결코 존재한 적이 없다. 그것은 휴대폰 카메라가 당신의 휴대폰과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저장된 모든 사진들은 물론, 당신 지인들이 남긴 사진까지 샅샅이 훑어보고 비교하고 연동함으로써 “당신이 지금 사진 찍으려 할 법한 것을 추측”해 창조한 이미지다. 당신이 보고 싶어 할 거라고 휴대폰 카메라가 계산한 사진. 투기적이고 관계적이며 정치적인 사진. 이들은 전 지구적으로 순환하며 현실에 개입하고, 급기야 현실을 창조해 낸다. 슈타이얼은 멀찍이 떨어져 순환하는 이미지들의 운명을 점성하는 대신, 현기증 나는 표상의 붕괴 속으로 뛰어든다. 저자의 목표는 명확하다. “나는 이 모순을 풀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모순을 강화시키고 싶다.” 그 강화된 모순 끝에 기다리고 있는 것이 무엇이든 저자는 “재현의 표면 아래 있는 조작과 착취, 정동을 폭로할 수 있는 한 우리는 여전히 행동할 수 있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남긴다.”(『아트 리뷰』) 역자들이 후기에서 밝힌 대로 “슈타이얼이 던지는 수많은 질문들은 데이터의 바다에서 파도를 타는 것과 흡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어디로 향할지 알 수 없고 즐거운 동시에 공포스럽기도 하지만, 온갖 가능성으로 이어지며 생각을 자극한다. 이 파도를 어떻게 탈지는 읽는 자의 몫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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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봉쇄전략 (냉
전시
대 미국 국가안보 정책의 비판적 평가)
존 루이스 개디스ㆍ독후감
5
건
냉전시대 미국 국가안보 정책의 비판적 평가이 책『미국의 봉쇄전략』은 국제전략 문제와 외교사에 있어서 이미 고전의 반열에 들어간 명저이다. 1...
냉전시대 미국 국가안보 정책의 비판적 평가이 책『미국의 봉쇄전략』은 국제전략 문제와 외교사에 있어서 이미 고전의 반열에 들어간 명저이다. 1982년에 이 책의 초판이 나왔을 때 이미 미국의 소련에 대한 봉쇄전략에 대한 절대적인 권위를 얻었고, 더 나아가 냉전사와 세계전략에 대한 고전의 위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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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력의
전시
장 엑스포 (인간의 꿈을 현실로 만든 인류문명사 170년)
오룡ㆍ독후감
1
건
“시카고에서 열린 ‘진보의 세기’ 박람회에 가봤어요?…… 대단한 박람회였지요. 가장 인상 깊은 곳은 과학관이었어요. 미국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시카고에서 열린 ‘진보의 세기’ 박람회에 가봤어요?…… 대단한 박람회였지요. 가장 인상 깊은 곳은 과학관이었어요. 미국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를 한눈에 보여주더군요. 지금보다 훨씬 멋진 세계를 말이지요!” -〈유리 동물원〉, 1944년, 테네시 윌리엄스 “모든 것은 엑스포에서 시작되었다” - 인류 진보의 역사를 한눈에 정리한 ‘170년 문명과 상상력의 전시장’에 가다 이 책은 170년간 인류의 지식과 기술 진보의 궤적을 총체적으로 담은 세계박람회를 폭넓게 탐구한다. ‘지상 최대의 쇼’라 불리는 엑스포의 역사를 들여다보면 인간의 과학적, 혁신적 활동상과 그것이 몰고 온 세상의 변화가 낱낱이 드러난다. 박람회장에 가지 않고도 역대 엑스포 현장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이 책은 방대한 양의 시설과 정보, 전시물이 집결된 대규모 이벤트를 한눈에 보여준다. 또 인간 생활의 온갖 주제가 백과사전처럼 망라된 잡학의 보고로 주요 박람회의 내용과 특징, 흥밋거리를 두루 소개하며 엑스포의 역사적 흐름도 놓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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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한국인 (더 늦기 전에 우울을 행복으로 반
전시
켜라!)
유한익ㆍ독후감
1
건
우리가 잊고 있는 사실이 있다. 우리는 그 누구로도 대체될 수 없는 유일무이하고도 소중한 존재이며 행복해질 자격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럼에...
우리가 잊고 있는 사실이 있다. 우리는 그 누구로도 대체될 수 없는 유일무이하고도 소중한 존재이며 행복해질 자격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너무도 쉽게 우울의 밑바닥을 헤맨다. 때로 뒤통수를 후려치듯 날카롭게 진단하고, 그와 동시에 조곤조곤 상담을 해주듯 따뜻한 위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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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이렇게 만든다
박우찬ㆍ독후감
1
건
전시기획에서 마케팅까지를 설명한 실무지침서. 전시 란무엇인가, 전시기획 이렇게 한다, 전시 전개 이렇게한다 등 3장에 나누어 전시 마케팅, 전...
전시기획에서 마케팅까지를 설명한 실무지침서. 전시 란무엇인가, 전시기획 이렇게 한다, 전시 전개 이렇게한다 등 3장에 나누어 전시 마케팅, 전시진열 및 개막행사, 교육 프로그램, 전시관리 및 철거 등 전시회 전반업무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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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조종사
생텍쥐페리ㆍ독후감
1
건
인간에게 기적이 있음을 알려주는 불빛들... 전쟁과 인간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는 생텍쥐페리의 작품『전시 조종사』. 영문판 〈아라스 지구 비...
인간에게 기적이 있음을 알려주는 불빛들... 전쟁과 인간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는 생텍쥐페리의 작품『전시 조종사』. 영문판 〈아라스 지구 비행〉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자마자 호평을 받으며 베스트셀러가 되었지만, 조국 프랑스에서는 점령군 나치에 의해 판금 조치를 당했다. 이 작품에서는 정찰 비행 중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자기 몫의 임무를 수행하다 죽어가는 조종사들과 그들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 사명감, 인간의 본질 등에 대한 묵상이 전편을 통해 흐른다. 고통과 죽음의 그림자 속에 응집되어 있는 사색과 명상이 돋보인다. 긴박한 전쟁터와 대조되는 일상의 풍경이 시적이고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양장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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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의 영혼을 훔친 노래들 (고
전시
가로 만나는 조선의 풍경)
김용찬ㆍ독후감
1
건
시조를 통해 들여다본 조선 사회와 문화의 내밀한 풍경 <조선의 영혼을 훔친 노래들>은 시조를 통해 조선 사람들의 내면 풍경을 살펴보는 책이다. ...
시조를 통해 들여다본 조선 사회와 문화의 내밀한 풍경 <조선의 영혼을 훔친 노래들>은 시조를 통해 조선 사람들의 내면 풍경을 살펴보는 책이다. 옛사람들 역시 현재의 우리와 마찬가지로 노래로 시름을 풀고 심신을 수양하였다. 고전문학 작품 속에 남아있는 다양한 시조 작품들은 우리의 선조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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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고
전시
대와의 만남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시대)
스티븐 존슨ㆍ독후감
1
건
세 번째 『클래식, 고전시대와의 만남』에서는 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에 이르는 고전시대를 살펴본다. 역사적 문맥과 사회적 배경 속에서 고전...
세 번째 『클래식, 고전시대와의 만남』에서는 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에 이르는 고전시대를 살펴본다. 역사적 문맥과 사회적 배경 속에서 고전시대 음악이 어떻게 격동적이면서도 창의성 충만한 음악으로 발전해갔는지 다양한 접근으로 설명한다. 작품의 근간이 된 음악가의 삶은 물론, 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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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시피아 1 (과학고
전시
리즈 8)
아이작 뉴턴ㆍ독후감
1
건
영국의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수학자 뉴턴이 생애에 걸쳐 완성한 역작. 만유인력의 법칙과 물질의 운동법 칙을 과학사상 처음으로 명확하게 정리...
영국의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수학자 뉴턴이 생애에 걸쳐 완성한 역작. 만유인력의 법칙과 물질의 운동법 칙을 과학사상 처음으로 명확하게 정리한 물리학의 원전으로 1권 물체의 운동,2권 물체의 운동 (저항매체내에서),3권 수학적으로 본 세계의 체계로 엮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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